영화포스터 및 기타 다운로드

초코플레이어 다운 후 환경설정 방법 - 기본편

몽땅 연필 2010. 8. 1. 22:58
반응형

초코플레이어라는 동영상 재생기가 새로 나와 이용해 봤는데, 나름 괜찮았습니다.
아바타 블루레이 버전을 플레이 하려고 하는데, 곰플레이어로 하면 이상하게 화면이랑 음성이 밀렸었는데, 초코플레이어는 다행히 그런 증상없이 부드럽게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더군요.

요즘 나오는 PC용 동영상재생기들은 기본적으로 코덱을 기본으로 깔고 나와서 따로 통합코덱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해줘야 하는 번거로운 작업을 안해도 되서 편한데요. 초코플레이어 역시 코덱을 내장하고 있어서 그점은 신경안써도 되더군요.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초코홈 바로가기 : http://www.chocoplayer.com/
네이버 검색하기 : http://file.naver.com/view.php?fnum=248788


초코플레이어의 컨셉이 초고화질 파일들 블루레이버전이나 MKV 파일, HD급 화질의 동영상을 전문으로 돌리는것으로 컨셉을 잡아서 그런지 몰라도 특히나 고화질동영상들을 잘 돌려주는 모습입니다.



다만 처음에 초코플레이어를 설치하고 나서 고급설정해서 하나 임의로 체크해 줘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바로 재생시 위에 보이기 라는 부분입니다.

초코플레이어로 전체화면으로 재생할때 윈도우 하단에 작업표시줄이 눈에 거슬리거든요.
그럴때는 꼭 아래 설정화면에서 기본설정 - 재생시만 위에 라는 부분에 체크를 해주는 것이 좋을듯 싶네요.
(어.. 지금확인해보니 설정안해도 기본적으로 전체화면서 작업표시줄이 안보이는듯하네요. 흠.. 업데이트 했나;;)



캡쳐화면이 신통치 않아서 특정컴퓨터에서 위 사진의 글씨가 찌그러져 보이길래 다시 크게 캡쳐해 봤습니다. 


저는 곰플레이어와 이 프로그램 두개를 쓰고 있는데, 일반적은 동영상은 곰으로 돌리고, 고화질급동영상은 초코로 돌리고 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