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체 글 37

음양사 : 청아집 - 일본풍 스타일이 입혀진 중국무협영화 CG의 반란

얼마전 넷플릭스를 핫하게 달군 음양사:청아집을 보게 되었다. 승리호가 넷플릭스에 나온 시기라 음양사의 관심이 더 쏠리게 된것 같다. 이미 음양사는 국내에서도 애니로 많이 알려져 있었는데, 중국풍 영화스타일로 나온게 된걸까? 중국 영화인데, 일본풍 냄새가 좀 뭍어 있는듯.. 마지막에 뱀이 나오는건 나루토의 오로치마루가 뱀을 소환해 부리는 듯한 이미지가 보이는건 기분탓?ㅎ 아무튼 부적에 피를 뭍혀 수호신을 소환하여 적과 대치하는 건 뭐 오글거리는 만화같긴 하지만, CG나 스토리가 괜찮아서 볼만했었다. * 요즘 중국영화 CG들이 장난이 아닌것 같다. 애니부터 SF영화까지.. 특히 손오공 시리즈부터 느꼈었는데.. 한층 업그레이드된 점은 눈여겨 볼만하다. (우리나라 인력이 많이 투입되었다는 말도 있다.) 예고편이..

영화리뷰 2021.05.02

마녀 생각보다 괜찮았던 배우 여주친구

너무 더워서 잠이 오질 않아 시원한 에어컨 바람이 가득한 극장을 찾았다.뭘 볼까 고민하다.. 마땅히 볼만한게 없길래.. 그나마 평이 좋은 "마녀"를 선택했다.밤이라 그런가.. 사람이 정말 없는 거의 텅빈 극장이어서 그런지 집중이 더 잘된듯.. 마녀의 여주는 진짜 앳띤얼굴을 가지고 있다. 눈동자가 동그래서 더 청순미가 있는듯..하지만 얼굴에 속지말라.. 영화는 그렇게 흘러간다. 그냥 그런 액션인줄 알았다. CGV영화정보에 액션,스릴러라고 적혀있었다고!!그런에 공식스틸컷에서 보다 시피.. 저 캐비넷을 염력으로 움직이는;;;SF가 가미된 액션영화인 것이다. 점프력이 대단하다. 그리고 빠르다 그런데 영화가 너무 연결성이 부족한게 아닌가?초반부는 드라마고, 중반은 액션이고, 후반은 스릴러?좀 적당히 장르를 섞어놓..

영화리뷰 2018.07.18

영화 재심, 우리나라의 바닥까지 보여준다.

영화 재심, 우리나라의 바닥까지 보여준다. 원래는 공조보려다가 시간이 안맞아서 재심을 끊어서 봤는데.. 기대이상이었다.지난주에 조작된도시를 봤었는데, 조작된 도시보다 완성도가 더 뛰어난듯하다.화려한 장면이나 CG같은 현란한 화면은 없지만, 휴먼 드라마속 감성으로 영화를 후반까지 압도시키는듯하다. 살인자라는 누명을 썼지만, 그 가면을 평생 안고가야 하는 한 사람의 처절한 밑바닥 인생을 여지없이 볼수 있었다. 과연 이게 우리나라의 현실이란 말인가? 막상 영화를 보다보면 송강호 주연의 변호인이 생각나는 부분도 꽤 있다.(송강호는 조만간 영화 다시 나오지 않나? CGV사이트에서 미리보기 하니까 개봉예정작품이 있던데 택시인가? 꼭 극장에서 보기~! 약속~!) 와 이장면은 얼마나 감정몰입이 되던지..세상사는데 사방..

영화리뷰 2017.02.26

수상한 고객들, 의미심장한 메시지가 숨은 영화

수상한 고객들, 의미심장한 메시지가 숨은 영화 정말 오랜만에 영화감상문을 올리네요. 오늘 본 영화는 이제갖 출시된 수상한 고객들이란 영화입니다. 거의 류승범의 원맨쇼 스타일로 진행이 되는 영화인지라.. 크게 기대는 안했습니다. 하지만 자살과 보험이라는 사회적 이슈를 다루고 있는 주제라 집중해서 관람했습니다. 처음엔 지루할법도 한 전개로 이어지는데, 중후반부로 갈수록, 수상한고객들이라는 영화가 남기는 메시지가 가슴뭉클하게 만들더군요. "개똥에 굴러도 저승보다 이승이 낫지 않겠습니까? 한잔 하시죠~" 류승범이 자살을 시도하려는 고객과 술한잔 기울이면서 나눈 한마디인데, 뇌리에 팍 박히네요. 현직 보험관계자 말대로, 저승보다 이승이 낫다는 점은 영화 후반부로 갈수록 눈에 두드러 집니다. 살면서 쉽게 지나치고,..

영화리뷰 2011.08.01

아이엠넘버포 - 현대판 트와일라이트 정도는 될까?

아이엠넘버포 - 현대판 트와일라이트 기대치가 너무 높았던 영화 2011년 초, TV광고판을 휩쓸었던 아이엠넘버포.. 예고편만으로도 엄청난 포스를 자랑했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너무 딴판이다. 한간에는 주인공들의 러브스토리가 트와일라이트만큼 감수성이 풍부한듯 이야기를 하지만.. 개인적으론 트와일라이트, 뉴문이 한수위었다. 아이엠넘버포가 강조한 SF 스타일의 요소는 너무 초라해 보였다. 예고편이나 광고를 통해서 소비자의 기대치를 너무 높게 설정해 둔 탓도 무시 못한다. 딱 킬링타임용으로 적당한 영화이다. 감상후 며칠지나 리뷰를 쓰려고 해도.. 딱히 기억남는건 후레시뿐;? 스토리가 어떻게 흘러갔는지는 나도 모르겠다. "어멋 넘버포야 후레시 이쁘다!" 사실 넘버3라는 여자가 등장하기 전까지만해도 그럭저럭..

영화리뷰 2011.05.23

영화 생텀 - 제임스 카메론의 또다른 대작이 될것인가?

영화 생텀 - 제임스 카메론의 또다른 대작이 될것인가? 2010년 아바타가 큰 흥행을 누리고 있을때 제임스 카메론은 또다른 영화에 착수했다고 한다. 그 영화가 바로 생텀~ 세상에서 가장 큰 동굴속을 탐험하며 그려지는 3D영화다. 영화 아바타가 대박을 치며 다시보기도 1위를 하고 있을때였는데.. 쉴법도 했는데.. 제임스 카메론은 쉬지도 않나보다. 개인적으로 이론 동굴을 배경으로 하는 영화가 주는 매력은 너무 흥미롭다. 일전에도 포스팅했다 시피, 케이브, 디센트 등을 몽땅 찾아본것도 그 이유때문이다. 제임스 카메론이 만들었다고 하니, 이미 네임벨류는 먹고 들어갈테고, 얼마나 매끄럽게 3d로 만들었을까 하는게 의문이다. '생텀'이란 단어의 뜻은 신비롭고 고귀한 이란 단어인데, 그 단어가 주는 매력만큼, 영화 ..

영화예고편 2011.01.30

공포영화추천, 디센트! 동굴속에서 악마를 사육하는 그는?

공포영화추천, 디센트! 동굴속에서 악마를 사육하는 그는? 제목을 뭐로 적을까 하다가, 디센트1과 2를 보면서 궁금했던 점이 있어서 제목으로 뽑았다. 디센트1은 5년? 6년전에 다운받아 본 기억이 나는데.. 국내에서는 한참후에야 개봉이 되었다. 이유를 들으니 국내수입에 문제가 있었다고 했던가? 아무튼 그런 사유로 인해 국내방영이 몇년 늦었다고 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디센트 시리즈는 "길기다가 우연히 먹어본 떡볶이인데, 의외로 맛있다!" 라는 느낌이다. 기대가 낮아서 그런지, 작품에 대한 사전지식이나 선입관이 없어서 그런지 몰라도, 디센트라는 영화가 주는 재미는 두배, 세배 정도된다. 이 글을 읽고 "와~ 진짜 잼있나보다!" 라고 생각하지 마시길 바란다.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법이니 말이다. 디센트1과 ..

영화리뷰 2010.11.22

때늦은 가십걸 시즌4 홀릭 - 엑소엑소~ 가쉽걸

때늦은 가십걸 시즌4 홀릭 - 엑소엑소~ 가쉽걸 미드는 엄청 재미있다는 것만 즐겨보는 터라 히어로즈, 프리즌브레이크, CIS등등 미드 열풍의 초창기 시리즈위주로 보게 되다가, 너무 심심해서 골라본 미드가 바로 가십걸이다. 벌써 가쉽걸 시즌4까지 나왔으니.. 시즌 1부터 다운받아 보려면 엄청 달려야 한다는것! 다행히도 요근래 일주일간 푹 쉬는 기간이 있어서 이걸 선택했다. 복수와 사랑.. 그리고 질투! 인것 같지만?ㅋ 전반적인 주제는 재벌가 아들래미 딸래미들이 어떻게 놀고 먹는지를 보여준다는 내용이다. (아그들이 고등학생인데, 학교에서 공부하는 장면은 하나~도 없고, 매일 파티와 음주, 짝짓기 - 돌아가면서;; 하는내용이 주된 스토리다;;) 그 속에는 자잘한 사랑, 질투, 복수, 등등의 한국드라마로 치면 ..

반응형